KV466

 이케아, 노브랜드, 하나로마트, 프리스비, 편의점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할까? 

 

 먼저 재난지원금은 거주 중인 광역자치단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경기도에서 사는 사람은 경기도 내의 상점에서만 재난지원금을 사용 가능하다. 

 

 

 

이케아(IKEA) : 사용 가능

 이케아에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대형마트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지만 이케아는 가구점으로 분류되어 있어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는 경기도민이라면 정부 재난지원금을 이케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케아에서 살 만한 물건(수납장, 서랍장)

 

1. 헬메르(HELMER)

이케아 헬메르 이동식서랍유닛

 이케아의 베스트셀러이다. 심지어 카피제품까지 나올 지경이다. 나는 이 제품이 원래 이케아 제품인줄 모르고 카피 제품을 구입했었다. 이케아 가구는 배달받아 직접 조립하는 것이 특징이다. 철판을 구부려 쉽게 조립할 수 있다. 헬메르는 좁은 공간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2. 이도센(IDÅSEN)

 

이케아 이도센 이동식서랍유닛

헬메르보다 작은 사이즈의 서랍장이다. 다양한 수납공간이 있고 컴팩트해 좁은 공간에서 이용하기 좋다.

 

 

프리스비 : 사용 가능

프리스비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재난지원금으로 가장 살만한 물건은 에어팟, 에어팟 프로이다. 

 에어팟 프로의 정가는 329,000원이다. 에어팟 프로에는 노이즈캔슬링이 들어가있다. 그리고 인이어 타입 이어폰이어서 노이즈캔슬링과 결합이 되면 외부 소리를 거의 차단할 수 있다. 게다가 무선충전도 가능하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필요 없고 차음이 필요 없다면 에어팟을 구입해도 무난할 듯 하다. 일반 에어팟은 무선 충전 버전과 유선 충전 버전이 각각 존재한다.

 

편의점(GS 25, CU, 세븐일레븐) : 가맹점의 경우 사용 가능

 편의점에는 직영점과 가맹점이 있다. 직영점이란 본사에서 편의점을 내 직접 운영하는 곳이다. 가맹점은 점주가 본사와 계약을 해 편의점을 내 운영하는 곳이다. 편의점의 직영점 가맹점 여부는 다음과 같다.

 

 직영점 : 비지에프리테일 --점, 코리아세븐 --점, 지에스리테일 --점

 가맹점 : GS25 --점, CU --점, 세븐일레븐 --점

 

 위와 같이 상호명의 규칙이 직영점과 가맹점이 각각 다르다. 편의점에 가기 전에 간단하게 상호명을 확인하면 직영점인지 가맹점인지 확인할 수 있다. 

 

 편의점에서는 재난지원금을 가지고 담배, 고가 주류를 살 수 있다. 재난지원금을 쓸 곳이 마땅하지 않아 담배를 사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이에 따라 담배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