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466

 캠핑이 뜨고 있다. 전염병으로 인해 사람들이 한동안 밖에 나가지 못했다. 돈은 써야겠고 사람 만나는 데는 위험이 있다. 보복성 소비 심리로 캠핑이 뜨고 있다. 캠핑 외에도 이와 유사한 등산, 글램핑도 인기이다. 타인과 접촉을 피하면서 야외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주변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봐도 캠핑은 하나의 유행으로 자리잡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 할리스커피 등에서는 이를 겨냥해 여름 한정 캠핑용품을 출시했다. 한정판은 그것을 사지 않고는 못 배기게 만드는 성질이 있다. 스타벅스 한정판 기획상품(MD), 나이키 조던 한정판 신발, 애플워치 밴드 등이 한정판 타이틀을 달고 소비 욕구를 자극한다. 스타벅스 기획상품은 매 계절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나이키 조던 한정판 신발이 발매될 때면 어김없이 사람들은 매장 앞에 긴 줄을 선다. 애플워치 밴드는 한정판이라고 써 있지는 않다. 빨리 사야한다고 광고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보면 매 계절마다 새로이 색상이 추가되고 기존 색상은 다시 살 수 없게된다. 매 계절마다 한정적으로 판매한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는 순간 놓치기 싫어 계속 구매하게 된다.

 

 

 할리스에서는 하이브로우라는 브랜드와 콜라보를 해 릴렉스체어, 빅 쿨러백, 멀티 폴딩카트를 선보였다. 스타벅스에서도 캠핑 관련 용품을 내놓았다. 캠핑의자, 서머레디백 두 가지이다. 현재 위의 제품들은 없어서 못 구하는 실정이다.

 

 

 

캠핑장

 

 

 캠핑을 하고자 할 때 가장 쉽게 하는 방법은 캠핑장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야산 등에서 캠핑을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야산에서 캠핑을 하는 것은 조금 위험하기 때문에 초보자는 캠핑을 목적으로 하는 캠핑장에서 하는 것이 좋다.

 

 

캠핑에 필요한 물건

 

 캠핑은 자연 속에서 의식주를 해결하는 행위이다. 캠핑 가기 전에는 없으면 없는대로 살자는 식의 생각을 할 수도 있다. 그러나 경험이 많지 않은 사람이 준비 없이 갔다가는 꽤나 고생할 수 있다. 캠핑을 할 때 챙겨야 할 물건은 아래와 같다.

 

 1) 텐트

 

 텐트는 잠을 자고 추위/더위를 피하기 위해 필요하다. 캠핑 인원에 맞게 텐트 사이즈를 신중히 고르는 것이 필요하다. 텐트가 너무 작으면 생활하기가 불편하다. 텐트가 너무 크면 쓸데없는 짐이 늘어나는 것이다.

 

 

 

 2) 캠핑 의자

 캠핑 의자는 처음 생각했을 때 별로 필요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오산이다. 캠핑을 갔을 때 흙바닥이나 풀 위에 앉아야 할 확률이 크다. 바닥에 책상다리로 앉는 것이 불편한 사람도 있을 수 있다. 캠핑의자는 이 모든 단점을 극복해준다. 조금 무겁더라도 캠핑용 의자를 챙기는 것이 좋다.

 

 

 3) 캠핑 테이블

 캠핑 테이블은 식사를 할 때 도움이 된다. 테이블이 없다면 냄비, 접시 등을 바닥에 두고 먹어야 하기 때문이다. 바닥에 접시를 두면 벌레가 기어 올라오는 수도 있다.

 

 

 

 4) 버너

 

 캠핑 필수 아이템이다. 라면을 먹을때조차 물을 끓여 먹어야 한다. 요리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야외에서 바베큐 파티를 하려면 비장탄과 그릴을 준비하기도 한다. 또한 구이바다, 그리들과 같은 제품으로 요리가 가능하다.

 

 

 5) 물

 

 캠핑을 갔을 때 물이 없으면 곤란하다. 물을 마시지 못해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이 없으면 요리를 하지 못한다. 캠핑을 할 때 물을 꼭 챙기도록 하자.

 

 

 6) 음식

 

 캠핑은 의식주를 모두 해결해야 한다. 먹을 음식이 없으면 캠핑을 할 때 고생만 하다가 돌아올 수 있다. 그러나 먹을것만 너무 많이 챙기는것도 경계해야 한다.

 

 

 7) 식기

 캠핑할 때 먹을 음식을 준비했다면 식기도 준비해야 한다. 먼저 요리를 할 코펠이 필요하다. 코펠은 냄비처럼 생긴 도구이다. 찌개를 끓여먹고 밥을 해먹을 수 있다. 또한 접시도 필요하다. 짐을 줄이기 위해 티타늄 혹은 스테인리스로 된 접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티타늄 시에라컵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