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466

 

 지난 겨울부터 코로나 19로 인해 마스크를 항상 착용한 채로 외출을 하고 있다. 3월까지 약국에서는 KF 94 마스크만을 공적 마스크로 취급했다. 4월 중순이 넘어가니 KF 94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빠르게 걷거나 대중교통을 타게 되면 불편한 점이 생기기 시작했다. 

 

출처 : finemask.com

 

 

 KF 94를 쓰니 빠르게 걷거나 계단을 올라가는 활동을 할 때 숨이 너무 찼다. 대중교통을 타면 땀도 났다. 힘이 들었다. KF 80 마스크가 있었다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마침 4월이 되니 약국에서 KF 80 마스크도 공적 마스크로 취급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5월이 오고 KF 80 마스크도 점점 답답해지기 시작한다. 공기가 더 잘 통하는 마스크가 없을까 찾아봤다. KF 마스크의 대안으로 덴탈 마스크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부직포가 3겹으로 붙어있고 철사로 된 클립과 세 번정도 접혀있는 형상이 보이는게 특징이다.

 

 

 

 

 우리가 평소 치과나 병원에서 자주 보던 마스크였다. 치과 진료나 수술 시에 환자와 의사의 타액이 서로 섞이지 않게 해주는 도구이다.

 

 코로나 19 환자가 덴탈마스크를 쓰고 기침했을 경우에 바이러스 차단 효과는 없지만, 환자가 아닌 경우에 비말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어느정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출처 : techcrunch.com

 

 

 덴탈마스크는 KF 94, KF 80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그러나 여름이 다가오니 수요가 많아져 덴탈마스크 또한 가격이 오르고 있다. 덴탈마스크를 취급하는 국산 브랜드는 유한킴벌리 등이 있고 유아용 덴탈마스크도 취급하는 곳이 있는것 같다. 어린이들은 마스크를 쓰면 답답해할 수 있으니 어린이용 덴탈 마스크를 구비해놓는 것도 좋을듯 하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